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ursera] Princeten Algorithm part 1 - 1 / Course Introduction

코딩테스트/알고리즘 분석

by bydawn25 2023. 2. 13. 16:32

본문

학습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비시는 주로 Udemy와 Youtube이다.

 

Youtube는 압도적으로 다루고 있는 주제범위가 넓고(그리고 대부분 무료!) Undemy는 전문적은 Course를 수료하기에 좋다. 그러다 최근 Coursera라는 웹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다.

 

https://www.coursera.org/

 

Coursera | Online Courses & Credentials From Top Educators. Join for Free

Learn online and earn valuable credentials from top universities like Yale, Michigan, Stanford, and leading companies like Google and IBM. Join Coursera for free and transform your career with degrees, certificates, Specializations, & MOOCs in data science

www.coursera.org

미국 유수 대학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로 유료강의와 프로그램도 일부 제공하고 있다.

 

 

 

 

현재 내가 읽고 있는 책은 Computer Systems : A programmer's Perspective인데 이 책은 내가 느끼기에 프로그래밍 언어론에 더 가깝다.

 

컴퓨터의 기초이론과 프로그래밍의 상관관계를 차근히 설명해 주고 있는 느낌?

 

 

이 책은 이 책대로 진행하고, 항상 알고리즘의 절대적인 지식의 양과 응용성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고 있어서 강의를 듣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책으로 하면 자꾸 미루게 됨 ㅋㅋㅋ 나약한 인간.

 

 

 

 

 

그래서 듣기 시작한 코스 Algorithm part1은 프린스턴 대학교 교수님이 강의를 구성하고 진행한다.

 

This course covers the essential information that every serious programmer needs to know about algorithms and data structures

강의 소개에 가보면 위와 같이 안내되어 있는데 늘상포기하게 되는 주제라 걱정이 앞선다. (걱정병 ..)

 

 

 

 

강의 수강을 시작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제공되는데 이곳에서 강의 목록과, Resource, 단계를 추적할 수 있다.

 

굉장이 많이 듣는 강의라 그런지 Resource로 웹 사이트를 만들어 두셨다!

 

따로 프린트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2023년 2월 13일 기준 Course Introduction을 마무리 했는데 과제는 10점을 맞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왜..안되니....

 

String을 입력받아 랜덤하게 뱉어내는 수준인데 Java에 command라인으로 text파일을 넘기는 방법을 모르겠다. 하다가 안되서 대충 넘겼는데 10점 나와서 충격받음.

 

차분히 해보고 80점이 넘는다면 정답을 공개하도록 하겠다 !

 

벌써 머리가 아픈걸 보니 앞으로 재미있을 예정인듯.

 

 

 

 

 

 

 

관련글 더보기